안녕하세요, 오늘은 중증장애인 근로자의 직업생활의 안정을 위해 출·퇴근 교통비를 지원하는 2023 중증장애인 근로자 출퇴근 비용 지원에 대해 이 게시물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중증장애인 근로자 출퇴근 비용 지원이란?
중증장애인 근로자들에게 출·퇴근 비용을 지원하여 중증장애인의 근로의욕 고취 및 안정적인 직업생활을 유지하도록 도모하는 지원사업입니다.
지원 대상
아래의 항목에 모두 해당하는 근로자를 지원합니다.
1.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른 중증장애인
2. 고용보험법에 따른 고용보험 피보험자
3. 중위소득 50% 이하(차상위, 기초생활수급자 등) 또는 최저임금 적용 제외 인가자
※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 유사 목적(교통비 지원) 사업에 참여 중인 자는 지원 제외
지원 내용
전용 카드를 통한 교통비를 매월 최대 5만원 한도 지원합니다.
※ 우리은행 U&I 우리카드(체크)만 사용 가능
※ 버스, 지하철, 택시(장애인콜택시 포함), 기차, 자가용 주유비 등 사용 가능
신청하는 법
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직업능력평가포털을 통해 온라인 신청 또는 이메일, 팩스, 거주지 지사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.
※ 이메일 : advan23@kead.or.kr
※ 팩스 : 050-3470-0207
신청 시 필요한 것들
1. 중증장애인 근로자 출퇴근 교통비 지원 신청서
2. 개인정보 수집·이용·제공 동의서
3. 통장 사본
4. 근로계약서 사본
5. 기초생활 수급자확인서 또는 차상위계층 확인 증명원
※ 추가 제출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.
이렇게 중증장애인 근로자들을 위한 2023 중증장애인 근로자 출퇴근 비용 지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추가 정보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다른 정보 글 보기
장애인 고용관리비 지원, 보조공학기기 지원 대상과 신청방법은?